우기기의 영화, 게임 블로그

삶은 계란 맛있게 잘 먹는 저만의 꿀팁 본문

기타 등등/일상생활 팁

삶은 계란 맛있게 잘 먹는 저만의 꿀팁

우기기의 2018. 8. 11. 22:14

안녕하세요. 운동하시는 분들 단백질 보충할 때 삶은 계란 엄청 드실 텐데 저도 삶은 계란을 많이 먹습니다.

닭가슴살을 주로 먹는데 가끔 삶은 계란도 어요.

저는 삶은 계란을 먹을 때마다 질리지 않고 맛이 기대됩니다.

저는 참고로 노른자까지 먹고, 무조건 완숙입니다. 소금은 안찍어 먹어요.

다이어트하는 것도 아니고, 노른자에는 나쁜 콜레스테롤이 아니고, 좋은 콜레스테롤이라는 말이 있어서 그냥 다 먹습니다.

한 번 먹을 때 한판씩 먹는 건 아니고 6~7개씩 먹으니까 노른자도 같이 먹어줘도 상관 없다고 생각해요.


일단 삶은 계란은 물이 끊기 시작하고 10분 정도 지나면 불을 끄고 뜨거운 물을 붓고 바로 냄비에 찬물을 부어서 식혀줍니다. 그래야 껍질도 잘 까져요. 뜨거운 물 붓고 바로 찬물로 헹궈줘야 합니다.


그럼 저만의 맛있게 먹는 팁 첫번째는 우유랑 같이 먹기입니다.

삶은 달걀을 까서 입에 넣어주고 바로 우유 한 모금 마시고 같이 음미하면서 먹어줍니다.

삶은 계란과 우유의 조합은 정말 최고입니다.

개인차가 있겠지만 저는 정말 맛있더라고요. 아무리 먹어도 질리지가 않아요.

그리고 뜨거운 삶은 계란을 우유가 식혀줘서 바로 먹을 수도 있어요. 아주 맛있고 좋아요.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에게는 우유가 어떨지는 정확히 잘 모르겠네요.



두번째 팁은 구워 먹는 것입니다.

압력밥솥에 밥 할 때 처럼 해서 먹는건데 색깔이 갈색이죠. 2번 하면 색깔이 더 진해요.

밥솥 제품마다 다를 수도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뜨거워서 껍질 까기가 힘든데 가운데꺼 조금 까봤어요. 원래 저거 보단 갈색으로 나오는데 너무 하얗게 나왔네요.

저는 소금을 싫어 하지만 소금을 물에 풀어서 조금 넣어서 합니다.

제가 넣은 게 아니고 어머니가 하시는데 소금을 물에 풀어서 넣어서 하십니다. 소금을 안 넣어도 물은 조금 넣어주세요.

이렇게 먹으면 삶은 계란과 맛이 좀 다릅니다.

구수하고 더 맛있어요. 이렇게 먹는 건 맛은 있지만 조금 시간이 걸려서 자주는 안 먹고 가끔씩 먹어요.

마찬가지로 우유랑 같이 먹으면 더 맛있어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