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기기의 영화, 게임 블로그

작은 히어로 앤트맨과 와스프 스포없는 감상후기 본문

영화

작은 히어로 앤트맨과 와스프 스포없는 감상후기

우기기의 2018. 7. 5. 11:43

안녕하세요. 앤트맨과 와스프가 개봉해서 직접 보고왔습니다. 저는 마블의 엄청난 팬은 아니어서 다 챙겨보진 않고, 인기 많은 것만 가끔 한번씩 보곤 했습니다. 그중에서 앤트맨1을 우연히 보았는데 앤트맨 만의 특유의 액션과 유머가 너무 재미있더라고요. 작아졌다가 커졌다가 하면서 싸우는 액션이 귀여우면서도 웃기더라고요. 예를 들면 가방속 전투장면이나 주인공 딸의 방에서 싸우는 장면 등 정말 재밌게 보았습니다. 작아진 시선으로 보는 세상도 되게 신선하고 재미있더라고요. 이렇듯이 앤트맨1을 재밌게 보았기 때문에 앤트맨과 와스프도 개봉하자마자 바로 보았습니다. 현재 예매순위 1위라고 나와있네요. 역시 마블 영화는 인기가 많습니다.

출처: 다음영화

러닝타임: 118분  출연: 폴 러드 / 에반젤린 릴리  12세 관람가


일단 앤트맨과 와스프의 시간대는 캡틴아메리카 시빌워에서 앤트맨이 캡틴아메리카 편에 가담해서 싸운 적이 있죠. 그 이후부터 최근 개봉한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까지의 시간 속에서 일어나는 일입니다.

초반 줄거리만 잠깐 말씀 드리자면 앤트맨이 시빌워에서의 싸움 이후에 다시 집으로 돌아오는 조건으로 가택연금에 처해집니다. 며칠만 더 있으면 풀리는 상황입니다. 그리고 행크 핌 박사역의 1대 앤트맨과 그 딸 호프 반 다인역은 죄인이 되어서 FBI에게 쫓기는 신세가 됩니다. 그래서 서로 연락을 하면 죄가 더해지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행크 박사와 호프는 앤트맨1에서 나왔던 양자영역에 갇힌 행크 박사의 아내를 찾기 위해서 앤트맨을 데려오면서 일어나는 이야기를 담은 영화입니다. 이번 영화에서는 호프도 앤트맨과 함께 수트를 입고 싸웁니다. 날개도 달려있습니다. 더 자세한 줄거리는 스포가 될 수 있으니 그만하겠습니다.

 

이번 영화도 앤트맨 특유의 액션과 유머가 마음에 듭니다. 앤트맨은 크기를 조절하는 능력 때문에 다른 영웅들과는 다른 스타일의 액션과 유머를 만들어냅니다. 자동차가 작아졌다가 커지고 악당들과 싸우는데도 사물을 이용해 싸우는 등 앤트맨만의 액션을 보여줍니다. 앤트맨은 액션이 화려하고 멋지다기보다는 유머러스하고 귀엽습니다.

출처: 다음영화

앤트맨은 주인공들뿐만 아니라 조연들 또한 앤트맨의 빼놓을 수 없는 유머요소라 생각합니다. 앤트맨1에도 나왔던 친구들 루이스 역, 데이브와 커트 역의 배우들이 나오면 괜히 분위기 자체가 웃깁니다. 아 또 개미들 또한 빼놓을 수 없죠. 징그러우면서도 귀엽습니다.

또 이번 영화의 악역으로 고스트라는 역이 나오지만 악역이라기에는 좀 애매합니다. 왠지 애잔한 느낌이 나는 악역입니다. 인피니티 워의 타노스 처럼 강한 악당과의 전투를 기대하시는 분들이라면 실망하실 수 도 있겠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강하고 사악한 악당보다 이번 영화에서의 악당이 더 마음에 듭니다. 고스트 외에 소니라고 악역들이 더 나오는데 그 사람들을 빼고 고스트에 관해서만 얘기한 것입니다.


앤트맨과 와스프를 보기 전에 보면 좋을 영화들: 일단 이 영화가 앤트맨1의 후속작이니 앤트맨1을 보면 앤트맨이 어떻게 탄생했고 주변 사람들과의 관계를 알 수 있으니 웬만하면 보시는 것이 좋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앤트맨1을 안봐도 이 영화의 스토리를 이해하기가 어렵진 않지만 재미가 반감 될거라 생각합니다.

캡틴아메리카 시빌워는 앤트맨과 크게 연관은 없지만 앤트맨과 행크박사 일행이 무슨 일이 있었길래 죄인 취급 받는지 알 수 있습니다. 안보셔도 앤트맨과 와스프를 보시는데 크게 지장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앤트맨과 와스프는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의 직전 내용이라서 안보셔도 이해를 하실 수 있지만 앤트맨과 와스프를 끝까지 보신다면 왜 인피니티 워를 미리 봐야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볼까말까 고민되시는 분들에게

일단 마블의 광팬으로서 지금까지 나온 마블 영화를 다 보신 분들이라면 당연히 이번 영화도 보실거라 생각하고 봐야 한다고 생각하고 추천 드립니다.

마블의 팬은 아니지만 앤트맨의 팬이다. 그렇다면 이번 영화도 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저도 마블의 팬은 아니지만 이번 영화 재밌게 보았습니다. 위에 앤트맨과 와스프를 보기 전에 보면 좋을 영화들에 나온 영화들을 보신다면 더 재밌게 관람 하실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마블팬도 아니고 앤트맨도 본적 없다. 마블영화에 관심이 없고 히어로물 영화를 안 좋아하신다면 솔직히 추천 드리기 좀 어렵습니다. 적어도 앤트맨1을 보시고나서 이 영화를 보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그런데 가족끼리 볼 수 있는 유쾌한 영화를 보고싶으시다면 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쿠키영상은 2개가 있습니다. 영화가 끝나고 영화의 장면들을 장난감으로 꾸민 장면들이 나오는데요. 이 장면들이 끝나고 하나 나오고 그 다음 엔딩크레딧이 올라오고 가장 마지막에 하나 더 나옵니다. 첫 번째는 무조건 봐야하고 엔딩 크레딧이 금방 끝나니까 2번째도 보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Comments